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홍신애 피소 사기혐의 총정리 완벽요약

안녕하세요. 인생은 뭐다? 직진!의 직진입니다. 앞서 포스팅을 했던 홍신애 요리연구가 사기혐의 피소에 대해 조금 더 보충을 하며 간단하게 요약을 해드리고자 포스팅을 하나 더 하게 되었습니다.







수요미식회 등 많은 요리 프로그램에서 큰 주목을 받은 홍신애 요리연구가가 사기혐의를 받은 사건 입니다. 요약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작년 11월 홍신애 요리연구가가 요식업체로부터 15종의 레시피 의뢰를 받게 됩니다.


이에 요식업체는 레시피를 만드는 조건으로 컨설팅 비용의 절반 1750만원을 홍신애 요리연구가에게 지급하게 됩니다.


하지만 홍신애 요리연구가는 다른 유명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그대로 표절한 수준의 레시피를 내놓습니다.


이에 요식업체가 문제를 제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홍신애 요리연구가는 적반하장으로 강용석 변호사를 고용하여 레시피를 만들어 주었으니 잔금 1050만원을 지급하라는 내용증명을 보내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되자 요식업체에서는 계약금을 비롯 매장 필요 주방시설 투자금 및 매장 오픈 지연금에 대한 명복으로 홍신애 요리 연구가를 사기혐의로 고소합니다.







홍신애 요리연구가는 작년 6월에도 강용석 변호사를 선임하여 SBS 이혜승 안나운서 그리고 모 출판사를 상대로 10년 전 공동 발간한 책 저작권료 3000만원을 달라며 소송을 한 일이 있지만 이 후 사실이 아님이 발각되며 스스로 고소를 취하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많은 네티즌들이 수요미식회 홈피 게시판에 들어가 하차를 요구하는 글을 남기고 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 관계자는 아직 소송에 대해 결정 된 것이 없으며 현재 상황을 더 지켜 보겠다는 말을 했습니다.


이 전글보다 조금은 이해하기 쉬우셨길 바라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인생은 뭐다? 직진!